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홍형입니다:)
헬요일에 다들 안녕하신가요 ㅠㅠ 주변에 감기걸린사람들이 많아서 걱정입니다 ㅠ 건강챙기시구요.

서울출장오면서 KTX 광명역에서 사당역까지 셔틀버스를 운행하더라구요. 여태 서울역까지가서 지하철로 이동했었는데.. 가격이나 시간적 측면에서 셔틀버스를 이용하는게 더 좋아보여서 알려드리려합니다!


광명역에서 내리시면 셔틀버스 타는곳이라고 친절하게 안내가 되어 있습니다. 올라오는 에스컬레이터에서부터 여기저기 많이 보이더라구요. 화살표 방향으로 가시면됩니다!


8507 버스가 줄지어 있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10분 간격으로 운행한다고 하니 오래 기다리지는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운행요금은 일반버스보다는 비싸지만 돈을 더 아낄수 있습니다.

동대구역 기준으로 동대구-광명 41,300원, 동대구-서울 43,500원 2,200원 차이지만 셔틀버스는 환승이 된다는 것! 그리고 KTX 마일리지를 1,000포인트 받을 수 있답니다.

잘보이지는 않네요.. 급하게 찍었더니 ㅠㅠㅠ 버스안에 친절하게 붙어있고 방법도 간단합니다! 코레일 어플만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올해 1월 11일부터 운행하고 있다고하니 모르셨던분들은 이용하시는것도 좋을듯하네요. 거리를 고려하시고! 참고로 출근시간대라 9시출발해서 사당역까지 30분걸렸습니다. 광명에서 서울까지 거의 20분걸리니까 사당쪽으로 가시는거면 시간은 상당히 절약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