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집에서 먹는 돼지고기 월남쌈

category 초보 자취생 2018. 5. 8. 21:36

안녕하세요 홍형입니다:)

오늘은 집에서 월남쌈을 만들어 보려고 장을 봤습니다.

소고기 대신 값싼 돼지고기를 이용해서 한번 만들어보았습니다.


월남쌈 재료

라이스페이퍼, 돼지고기, 베이컨, 파프리카, 양파, 양배추, 깻잎

월남쌈 소스는 직접만들지 않고 마트에 파는것을 구입했습니다.

1. 월남쌈에 싸먹을 야채들을 준비합니다.

야채들은 취향에 맞는 것으로 준비하시면 될 것 같네요.

저는 파프리카, 양배추, 양파 그리고 깻잎을 준비했습니다.

처음하는거라 야채를 큼직큼직하게 준비했는데

한입에 쏙 넣을정도로 자르는게 좋을 것 같네요.

2. 돼지고기를 후라이펜에 구워줍니다.

샤브샤브용 소고기를 사려했으나.. 처음만들어보는 것이라

저렴한 돼지고기로 먼저 시작을 해보았습니다.

청양고추 하나 잘라넣어서 고기와 함께 요리했습니다.

3. 고기구우면서 동시에 베이컨도 함께 구워줍니다.

돼지고기 하나만 구우면 조금 심심할까봐 베이컨도

소량 구매하여 함께 세팅해봤습니다.

고기만 먹어도 될듯한 느낌이네요.

베이컨은 없어도 상관은 없었지만 있으니 더 맛있는 느낌이었어요.

4. 라이스페이퍼를 담글 뜨거운물을 준비하고

함께 싸먹을 깻잎을 깨끗이 씻었습니다.

라이스페이퍼와 월남쌈 소스는 마트에서 따로 구매했습니다.

소스를 만들어서 드시는분들도 많던데 나중에 도전해봐야겠네요.

밖에서 사먹는 월남쌈과는 아주많이 다른 느낌이었지만

맛은 생각했던 것보다 더 맛있었습니다.

저렇게 길게 싸져있어서 한입에 먹기는 힘들었지만

야채, 고기, 소스가 잘 어우러져서 폭풍흡입했던 것 같네요.


이번 처음 월남쌈을 만들고 먹으면서 느낀것은

다음에 만들때는 한입에 쏙 들어갈 정도로 만들어야겠다는 생각과

소고기를 한번 사용해봐야겠다고 느꼈습니다.


예쁜 그릇도 많이 사고싶고.. 하얀 테이블도 사고 싶어지네요.

보기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는 말을 실천해보고 싶은 하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