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홍형입니다!
어제 저녁에 접촉사고가 났습니다 ㅠㅠ 포스팅할 맛집에 주차를 하다 그만.. 삐딱하게 주차되어있는 차를 못보고 살짝 긁어버렸네요.. ㅠ

그 결과..

운전할 때 항상 긴장을 해야겠습니다.. 산지 얼마 안됐는데 맴찢.. ㅠ

정말 살짝 부딪힌거 같은데도 푹 들어갔네요.. 범퍼 교환은 안해도 될것 같은데 3000도 안탔는데 어제 하루종일 패닉 ㅠㅠㅠ

상대방 차는 폭스바겐 골프였는데 외제차가 좋긴하더라구요.. 살짝 긁힌거 말고는 외관상 다친데도 없는.. 차주도 착하신분이라 보험처리 해달라고만 좋게 말씀하셨습니다..

1. 사고 즉시 보험회사에 연락

사고나면 그냥 바로 연락부터 하시는게 좋습니다. 엄청 가벼운 접촉이라도 그냥 좋게 넘어가는 건 없는일이죠 찝찝하니..

2. 주소를 정확히 말해야한다.

사고가 난 주소를 정확히 말씀해주셔야 합니다. 고객센터에서 출동팀으로 연락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정확한 주소가 중요합니다.
어제는 고객센터 실수로 출동이 1시간 가량 걸렸다는.. 상대방측에 너무 미안해서 눈치엄청보였네요.. 지역, 동마다 출동팀이 다르니 반드시 정확한 주소를 말씀하셔야 됩니다!

3. 과실의 정도

이 부분은 사실 경찰이나 보험사 쪽에서 해주는 판단에 맡길수 밖에 없지않나 생각해봅니다..  저같은 경우는 주차한 차량에 혼자 박은 경우라 백프로 저의 책임일거 같네요 ㅠㅠㅠ

4. 안전운전 합시다

상대방 차는 보험사에서 전액처리하고 제차는 자기부담금 20만원 나올 것 같습니다. 회사마다 기준은 다르겠지만 저의 경우는 100만원 수리비 이하는 20만원, 그 이상이 나오면 20% 자기부담금이 있다고하네요(최대50만원) 또한, 상대방 차량이 수리를 맡기는동안 렌트비용도 보험비에서 부담한다는..
꼭 안전운전합시다 ㅠ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