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요즘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대구맛집, 해피치즈스마일에 다녀왔습니다. 대구 중구 삼덕동에 위치해 있습니다. 주말뿐만 아니라 평일에도 웨이팅이 있을 수 있습니다. 회전율이 좋은 편은 아니기 때문에 기다리는데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제가 찍었는데도 사진을 보면 정말 방문하고 싶게끔 나오는 느낌입니다. 해피치즈스마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메뉴인 돈가스 플레이트해치스 면볶이입니다. 자세한 후기는 아래에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삼덕동에 많이 가보신 분들은 바로 알 수 있는 자리입니다. 하우스버거가 있는 사거리에 가게가 위치해 있습니다. 평일 점심 때 갔는데 마지막에서 짤렸네요. 웨이팅 1번으로 기다렸는데 무려 40분 넘게 대기했습니다..

 

 

밖에 메뉴판이 있어서 기다리면서 미리 고를 수 있을 것 같네요. 대체적으로 가격은 비싸다는 느낌은 들지 않았습니다. 분식집인지 모르고 가시는 분들도 있던데 해피치즈스마일은 분식집이 맞습니다.

 

 

웨이팅 시스템은 어떻게 좀 바꿔야할 필요성이 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손님이 많아서 그런것이지만 앉아서 대기할 장소가 부족하고, 언제 들어갈지도 몰라서 불편했습니다. 차에 앉아있기라도 하고 싶은데 언제 부를지 몰라서 40분 넘게 밖에 서있었네요.

 

주소/영업시간/주차

 

주소 : 대구 중구 삼덕동3가 227-6

영업시간 : 매일 11:30 - 21:30

주차 : X

내부 & 분위기

 

 

내부가 굉장히 좁은 편입니다. 자리가 몇개 없는데 손님은 정말 많아서 항상 터져나갈 것 같이 밀려있는 모습. 가게에 왔다가 웨이팅보고 돌아가는 손님들도 많은걸 보고 얼마나 핫플인지 알 수 있었습니다.

 

 

테이블이나 식기는 아주 깔끔한 편이었습니다. 불편함은 없어서 좋았던 것 같네요. 다만 내부가 작은데 안에 음악이 지나치게 큰 느낌도 있었습니다. 테이블 간 간격은 서로 방해받지 않을 정도였습니다.

 

메뉴판

 

 

떡볶이, 튀김류가 거의 메인이고 돈가스가 추가된 느낌. 어떤 메뉴를 파는지 모르고 온 사람들은 분식메뉴밖에 없어서 조금 놀랄수도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파스타나 필라프 같은 양식을 주로 파는 곳인줄 알았습니다.

 

돈가스 플레이트(12,000원)

해치스 면볶이(7,000원) 치즈+갈릭 추가(각 1,000원)

 

 

해피치즈스마일에 와서 돈가스 안먹는 사람이 있을까 싶네요. 등심, 안심, 모짜렐라튀김, 샐러드, 밥과 각종 소스로 구성된 메뉴입니다. 사진이 정말 예쁘게 나오는 것 같네요.

 

 

양은 전혀 부족하지 않은 정도입니다. 이 가격에 이정도 구성이면 혜자라고 해도 될 것 같은 느낌이네요. 경양식이 아닌 일본식 카츠입니다. 돈가스만 전문적으로 하는곳 만큼은 아니지만 제법 맛있는 정도였습니다. 등심이 기름기가 조금 부족한 느낌이 들어서 그런지 안심이 더 맛있었던 것 같습니다.

 

 

모짜렐라튀김인데 아주 특별한 느낌은 없었습니다. 치즈 좋아하시는분들은 맛있을듯. 그래서 저도 맛있었어요.

 

 

해치스 면볶이입니다. 면은 라면사리를 추가했습니다. 꾸덕꾸덕한 떡볶이는 아닙니다. 굉장히 달달한 떡볶이인데 어릴 때 급식에 나오는 우유랑 바꿔먹던 그 떡볶이 맛이네요. 국물이 많고 떡 크기가 작은 편입니다.

 

 

치즈는 필수로 추가시켜 드시고, 갈릭도 뿌려드시는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치즈나 갈릭 중 하나라도 빠졌다면 조금 별로였을 수도 있다는 생각입니다. 돈가스보다는 떡볶이가 더 기억에 남았던 것 같네요.

 

 

웨이팅만 없으면 재방문도 할 것 같은 느낌. 줄안서고 들어갔다면 훨씬 만족했을 것 같은데 40분 넘게 기다리고 먹은 것 치고는 시간이 아깝지 않았나 싶기도 합니다. 하지만 현재 대구에서 가장 핫한 곳이니까 먹어본걸로 만족했습니다. 이 고급 분식집은 과연 언제 인기가 식을까 싶네요.

 

근처 맛집 & 카페

2019/03/12 - [맛집리뷰/대구맛집] - 대구맛집 / 삼덕동 초밥 오마카세, 굿또스시

2019/02/27 - [카페리뷰/대구카페] - 대구카페 / 삼덕동 벚꽃라떼, 컴투게더

2019/02/26 - [맛집리뷰/대구맛집] - 대구맛집 / 삼덕동 일식전문점, 이쿠조

2018/10/06 - [맛집리뷰/대구맛집] - 삼덕동 맛집 / 돈까스맛집 라에스키나(La Esquina)

2018/05/14 - [맛집리뷰/대구맛집] - [대구맛집] 진짜 맛있는 삼덕동맛집 :: 작은

2018/02/09 - [맛집리뷰/대구맛집] - [대구맛집] 분위기와 맛을 한번에 :: 삼덕동 세이보리

2018/01/24 - [맛집리뷰/대구맛집] - [대구맛집] 삼덕동 발리음식전문점 :: 마카난(MAKANAN)

2018/01/18 - [맛집리뷰/대구맛집] - [대구맛집] 삼덕동 일본가정식맛집 :: 아소코

2017/10/15 - [카페리뷰/대구카페] - [대구카페/삼덕동카페] 삼덕동 핫플레이스 쇼룸카페 :: 엘아이티(L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