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개인적으로 대구에서 가장 맛있는 돈가스맛집이라고 생각하는 곳입니다. 이전에도 한 번 소개해드렸었는데 한 달에 한 번 정도는 방문하기 때문에 또 업로드하게 되었네요.

 

주소/영업시간/주차

 

주소 : 대구 북구 산격동 1331-6

영업시간 : 11:00-21:00, 일요일 휴무

주차 : X

 

 

대구 돈가스맛집, 도토리는 경북대 북문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커피와빵 카페 2층에 있고 주차는 대로변 공영주차장이나 유료주차장 또는 경북대학교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될 것 같네요.

 

 

제가 대학교 입학하기 전부터 있었다고 하는데 10년은 훨씬 넘은 가게 인 것 같습니다. 그만큼 인테리어나 분위기는 오래된 가게 느낌이 납니다. 1층에 웨이팅을 위한 의자들이 있는걸 보면 예전에는 아주 인기가 많았나 봅니다.

 

 

사실 방문할 때마다 거의 테이블은 만석에 가까울 정도로 손님은 많습니다. 경북대 북문에 돈가스를 파는 가게가 도토리만 있는 것은 아니고, 가격이 다른 가게보다 비싸지만 여기를 찾아오는 이유는 맛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내부 & 분위기

 

 

내부 사진인데 일부만 봐도 분위기가 좋다거나 인스타 감성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가게는 아니죠. 그러다보니 이곳의 돈가스 맛을 아는 사람들만 찾아오는 느낌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많은 사람들과 이 맛을 함께 느끼고 싶기도 하네요.

 

메뉴판

 

 

메뉴판입니다. 가격을 봤을 때 대구에서 유명한 전원돈가스, 미림돈가스보다 더 비싼 가격입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맛이나 양에서 봤을 때 이 두곳보다도 훨씬 가성비 좋고 맛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도토리만의 장점은 샐러드바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양배추 샐러드, 콘샐러드, 피클과 김치밖에 없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없는 것 보다는 괜찮지 않을까요? 은근히 식사 전에 먹기 좋습니다.

 

 

샐러드 상태도 상당히 괜찮은 편입니다. 공짜라서 퀄리티가 떨어진다는 생각은 전혀 들지 않았습니다.

 

오리지널 찍먹(8,900원)

 

 

오리지널과 로제가 있는데 저는 보통 조금 매콤한 오리지널을 먹습니다. 매운맛이라고 표기되어 있긴 하지만 엄청 맵거나 하지는 않고 적당하게 매콤한 정도입니다. 두툼하고 큰 돈가스 하나와 밥, 소스 그리고 후르츠링이 함께 나옵니다.

 

 

소스는 가게에서 직접 만드시는 것 같은데 일반 돈가스 소스와 아예 다른 맛입니다. 도토리만의 특색있는 맛인데 괜찮습니다.

 

 

제가 이 가게를 좋아하는 가장 큰 이유는 고기가 정말 괜찮습니다. 굉장히 두꺼운데다가 육즙이 살아있는 느낌이라 정말 부드럽습니다. 튀김옷도 정말 적당한 정도라 맛이 정말 대만족입니다.

 

 

돈가스는 기본 하나 제공된 후 추가 돈가스를 먹을지 물어보신 후 반 정도 크기를 더 주십니다. 9,800원이 정말 저렴하게 느껴지는 느낌입니다. 보통 처음에 포도쥬스를 하나 주시고, 식사가 끝나면 디저트로 아이스크림, 커피, 음료수 중 선택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 밥 추가도 물론 무료입니다. 이런 곳이 대구에 또 있을까싶네요.

 

 

정말 나만 알고 싶은 가게라는 표현이 잘 어울리는 곳입니다. 근데 블로그, 인스타그램을 하면서 이곳에 방문했다고 올라오는 피드가 너무 없다보니 조금은 알려졌으면 좋겠다는 마음이 생기는 것 같네요. 돈가스 좋아하시는분들은 꼭 방문해보시길

 

대구 돈가스맛집

2020/05/21 - [맛집리뷰/대구맛집] - 인스타그램에서 핫한 대구 삼덕동 맛집, 해피치즈스마일

2020/03/11 - [맛집리뷰/대구맛집] - 40년 전통 동성로 돈가스맛집, 전원돈가스

2020/03/10 - [맛집리뷰/대구맛집] - 스윙스가 다녀간 대구 돈가스맛집, 기리 상인점

2020/02/20 - [맛집리뷰/대구맛집] - 대구 김광석거리 돈가스 맛집, 대쿠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