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대구에도 내려온 경양카츠 수성못점


 

인스타그램 계정을 운영하면서 수많은 인친들의 피드를 보면서 가장 맛있어 보이는 음식 중 하나가 돈가스입니다. 돈가스 하나 먹으러 서울까지 가는 것은 현실적으로 힘들었기 때문에 사진을 보는 것에 만족했었는데, 정말 먹어보고 싶던 돈가스 가게 중 하나인 경양카츠가 얼마 전 수성못에 입점을 했습니다.

 

 

경양카츠 수성못점

 

주소 : 대구 수성구 용학로25길 32

영업시간 : 매일 11:30-21:00, 브레이크타임 15:00-17:00(주말, 공휴일 제외)

주차 : X

 

 

 

 

 

가게 내부가 은근히 넓고 분위기도 밝고 고급스러운 느낌입니다. 대구에서 유명하다고 하는 돈가스 가게를 많이 다녀봤지만 이런 분위기를 낼 수 있는 곳은 경양카츠밖에 없지 않을까 싶네요. 벽 쪽에는 혼밥족들을 위한 1인 자리들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 메뉴판

 

 

가격대는 높은 편입니다. 여기서 맛에 만족 못 하는 사람들에게는 정말 불호의 느낌을 제대로 심어줄 수 있을 정도입니다. 등심, 안심도 대구의 다른 하이엔드 돈가스에 비하면 1~2천 원 정도 높은 가격에 경양카츠의 시그니처 메뉴라고 할 수 있는 수육카츠는 무려 2만 원이 넘는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기본 세팅

 

 

자리마다 경양카츠 맛있게 먹는 법과 특등심, 수육, 족발카츠 맛있게 먹는 법들이 적혀 있습니다. 돈가스 단면이 붉은색으로 보이는 핑킹 현상에 대한 설명도 친절하게 적혀있습니다. 이런 돈가스를 처음 드셔보는 분들은 덜 익혀 나왔다고 오해하는 경우가 많을 것 같습니다.

 

○ 수육카츠, 안심X등심카츠

 

 

경양카츠의 시그니처 메뉴인 수육카츠와 안심, 등심이 함께 나오는 안심X등심카츠를 주문했습니다. 밑반찬 구성은 메뉴마다 조금의 차이가 있습니다.

 

 

공통적으로 나오는 것은 계란이 올라간 밥, 국수, 샐러드가 나옵니다. 돈가스랑 같이 먹을 소스랑 젓갈 같은 것도 함께 줍니다.

 

 

기왕이면 웃는 모양으로 해줬으면 더 예쁠 것 같기도 하네요. 와사비랑 새우 젓갈, 소금입니다. 돈가스 먹을 때 고기만큼 중요한 게 소금이라고 생각하는데 아주 괜찮았습니다. 나중에 검색해보니 경양카츠는 트러플소금을 사용한다고 하네요.

 

 

수육을 돈가스 마냥 튀겨서 잘라놓은 형태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엄청나게 특별하다 싶은 건 없지만 맛은 나쁘지 않습니다. 다만 가격을 생각했을 때 과연 다음에도 먹을까라는 생각은 들었습니다. 고기가 너무 얇게 썰어진 감이 없지 않았습니다.

 

 

 

고깃집 외에 명이나물이 나오는 식당은 여기밖에 못 본 것 같습니다. 경양카츠의 시그니처 메뉴인 수육카츠와 족발카츠를 시키면 명이나물이 함께 나옵니다. 그 외 계절 김치도 함께 나오는데 돈가스와 아주 잘 어울립니다.

 

 

안심과 등심이 함께 나오는 안심X등심카츠입니다. 양이 적어 보일 수도 있는데 굉장히 두껍게 썰려있어서 1인분만 먹어도 포만감이 드는 정도입니다. 개인적으로 수육카츠보다 이 메뉴가 더 맛있었습니다.

 

 

재방문한다면 족발카츠는 한번 먹어보고 싶네요. 서울에서 내려온 하이드 돈가스집이라 당분간 인기가 아주 많을 것 같습니다.

 

경양카츠 수성못점

 

서울에서 내려온 하이엔드 돈가스. 수육카츠, 족발카츠 같은 시그니처 메뉴들이 많음. 가격은 조금 높은 편이라 호불호가 갈릴 것으로 생각합니다.

 

함께보면 좋은글

2019/12/28 - [맛집리뷰/대구맛집] - 찜닭에도 차이가 있다. 대구 두남자찜닭 수성못점

2019/01/16 - [맛집리뷰/대구맛집] - 대구맛집 / 화덕피자가 유명한 수성못 뜨삽

2018/01/02 - [맛집리뷰/대구맛집] - [대구맛집] 수성못맛집 :: 미즈컨테이너

2017/12/17 - [카페리뷰/대구카페] - [대구카페] 수성못카페 :: 텀트리프로젝트(TUMTREE PROJ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