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범어네거리 수제버거맛집 오일리버거 범어점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수제버거 전문점 오일리버거입니다. 개인적으로 대구도 맛집하면 빠지는 도시가 아니라고 생각하지만 아직 수제버거 전문점은 조금 부족하다는 생각인데요. 대구 교동에서 시작한 오일리버거는 오랜기간 동안 대구를 대표하는 수제버거집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저는 범어네거리쪽에 있는 오일리버거 범어점 리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업체등록사진

주소 : 대구 수성구 달구벌대로480길 37(범어동 549-7)

영업시간 : 11:00 - 21:00(금, 토 ~22:00)

주차 : X

가게는 범어네거리 먹거리타운에 위치해 있습니다. 도로 외곽 공영주차장이 멀지 않은 위치에 있고 근처에 유료주차장도 있습니다. 굳이 차를 안가져가도 된다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게 더 편할 것 같네요. 

○ 메뉴판

메뉴판도 업체사진을 좀 썼습니다. 버거 종류는 7개 가격은 8,000~10,500원입니다. 확실히 일반 프렌차이즈 햄버거 보다는 비싼 가격이 맞습니다. 다른 수제버거집과 비교하면 비슷한 정도입니다. 세트는 콜라, 쉐이크, 맥주 3개가 있고 각각 가격이 다른 점 참고해서 주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가게 내부

가게 내부는 누가봐도 수제버거집인 것을 알아볼 수 있을 정도로 인테리어가 잘돼있습니다. 의자나 책상이 되게 편한 것은 아니지만 회전율이 중요한 패스트푸드인만큼 오히려 자리가 편하면 안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메뉴

저는 오일러버거 set와 아보카도버거 set를 먹었습니다. 가격은 각각 11,000원, 12,000원입니다. 햄버거 금액에 3,000원을 추가하면 감자튀김과 콜라가 추가됩니다. 

뭔가 조금은 안에 내용물이 적어보이는 느낌이 있지만 실제로 먹어보면 그렇지는 않습니다. 야채도 굉장히 신선한 편이고 패티도 적당한 크기에 간도 딱 괜찮게 맛있는 편입니다.

감자튀김도 프렌차이즈랑 크게 다르지 않은 느낌입니다. 오히려 아쉽게 느껴지는 부분도 있습니다. 이런 베이직한 감자튀김도 좋지만 수제버거집만의 특징 있는 감자튀김이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오일리버거 범어점

서울에 있는 수제버거집에 비하면 딱히 특징이 없는 것은 조금 아쉬운 부분입니다. 맛집이 많은 대구에 수제버거집이 많이 없다보니 딱히 큰 차별점이 필요하지 않은 것도 있지 않을까 생각이드네요. 하지만 맥도날드나 버거킹 같은 프렌차이즈와는 명확한 차이가 있으니 수제버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번 방문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함께보면 좋은글

2020.09.08 - [맛집리뷰/대구맛집] - 대구 만촌동 수제버거 맛집, 티제이버거

2018.06.06 - [맛집리뷰/대구맛집] - [대구맛집] 이월드,두류공원 근처 수제버거맛집 :: 존스버거

2018.11.12 - [국내여행/맛집] - 강릉맛집 / 강문해변 수제버거 폴앤메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