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홍형입니다:)

오늘은 경북대 북문의 맛집을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메뉴는 점심, 저녁 아무때나 먹어도 괜찮은 식사메뉴 찜닭을 정했습니다.

경북대 북문 대표 찜닭맛집 찜(ZZIM)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경북대 북문 맞은편에서 복현오거리 반대방향으로 쭉 올라가시면 됩니다.

주차는 경북대 안 유료주차장을 이용하시거나 북문 맞은편 공영주차장이 있습니다.

대학가마다 찜닭 전문점이 정말 많고 경북대북문에도 아주 많은 찜닭가게를 찾을 수 있습니다.

찜은 가게가 새로 생겼다가 사라졌다가를 반복하는 경북대북문에서도 오랫동안 자리를 지켜오는 가게입니다.

다양한 TV프로그램에 많이 출연했네요. 학부생 때도 점심시간에 항상 사람이 바글바글했던 기억이납니다.

자리는 테이블식 안쪽에 좌식테이블도 갖추어져 있습니다.

오래된 전통의 식당이지만 가게 내부의 깔끔함은 시간이 무색하게 잘 유지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평일 점심시간은 학생들로 인해 자리가 없을 수도 있을 것 같네요. 주말에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역시 대학가답게 가격이 아주 저렴한 것이 마음에 드네요.

공기밥은 별도 주문입니다. 2명이서 가면 음료수 1병이 서비스로 제공되는 ZZIM 세트1 또는 세트2를 추천드립니다.

ZZIM의 특징 중 하나는 맵기를 단계별로 조절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보통 3~4단계 정도 되야 매운걸 못드시는 분들도 땀이 좀 나는 수준인 것 같습니다.

기본 반찬으로는 동치미, 샐러드, 무를 세팅해주시네요.

반마리에 2명이서 배부르게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추가메뉴를 올려도 될 정도로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기회가 된다면 다른 것들을 올려먹어보고 싶네요.

요즘은 찜닭도 치즈가 거의 필수적으로 많이 들어가는데 ZZIM에는 아직 치즈찜닭은 없는 것 같아 그부분은 살짝 아쉽네요.

안동찜닭 전통의 맛을 느끼고 싶으시다면 경북대 북문 ZZIM을 추천드립니다.

맛있는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