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홍형입니다:)

날씨가 추워지면서 치킨에 맥주한잔에서 불판앞에 고기구워먹는 것으로 넘어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수성구 신천시장의 고기집 하나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고기를 직접 구워주는것에서 유명해졌다는 고기구워주는남자 고굽남입니다.

영업시간은 16:30 ~ 4:30 일찍오픈해서 장사를 엄청 오랬동안 하는 것 같네요.

신천시장 고굽남은 2층까지 운영해서 자리가 아주 많습니다. 이미 소문난 핫플레이스기 때문에 손님 또한 엄청 많습니다.

주차장은 따로 없고 신천시장 공영주차장 자리를 잘 찾으셔서 주차하시면 될 것 같네요.

삼겹살 2인분목살1인분을 주문했습니다.

고굽남의 장점은 고기를 직원분들이 모두 직접 구워준다는 것인데요. 정말 고기를 잘 구우시는 것 같았습니다.

삽겹살, 목살 모두 1인분에 9,500원이었구요. 양은 모자라다는 생각은 안들고 적당했던 것 같습니다.


삼겹살 목살을 함께 주문하시는 분들은 목살을 먼저 드시는게 좋습니다. 목살은 구울수록 육즙이 마르기 때문에 빨리 먹어야한다고 하네요.

전국에 체인점이 엄청 많이 생겼고 대구만 해도 여러 지점이 있는 것 같은데 개인적으로 본점인 동성로나 동대구역 지점보다는

신천시장 고굽남이 가장 맛있다고 느껴졌습니다.

기본반찬은 콩나물무침, 명이나물, 백김치 등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고기에 콩나물무침, 명이나물을 함께 먹으니 더욱 맛있게 식사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백김치 같은 경우는 직원분께서 구워먹으면 맛있다고 하시길래 고기랑 같이 구워봤는데 상당히 괜찮았습니다.

기본반찬도 각 지점마다 나오는 종류가 다른 것 같네요.

주류를 주문하면 조개탕이 서비스로 나옵니다.

역시 술마실땐 국물이 있으면 아주 좋은데 맛도 서비스치고 상당히 괜찮습니다.

2,000원을 추가하면 칼국수,라면사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저는 칼국수 사리 하나를 추가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이 날 먹지는 않았지만 고굽남의 메뉴중 된장말이밥이 인기가 많은 메뉴라고 하니 한번쯤 드셔보시는 것을 강력 추천드립니다.

 

고굽남은 본점인 대구 동성로점에서 시작해 지금은 전국적으로 체인점이 엄청 많이 생긴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어느 지점이든 맛 하나는 인증된 정말 유명한 고기집인 것 같습니다.

대구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에 사시는 분들도 접근이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는 것 같네요.

고기가 땡기는날 후회하지 않고 즐길 수 있는 식당 고굽남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