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홍형입니다:)

저번주 2박3일로 제주도를 다녀왔습니다.

태풍 쁘라삐룬이 하필 여행시기와 겹쳐버렸네요..


제주도하면 고기국수가 아주 유명한데 한번도 먹어보지 못했네요.

그래서 이번 여행의 첫날 아침은 고기국수로 결정했습니다.

제주도민이 추천해주는 고기국수 맛집 자매국수입니다.

영업시간 : 매일 9:00 - 21:00, 마지막주문 20:10

주소 : 제주 제주시 삼성로 67

Tel. 064-727-1112

주차장은 따로없고 도로쪽에 찾아서 주차해야합니다.

제가 방문했을 땐 웨이팅 정말 많았고, 안에서 주문하고 번호표 받고 대기하시면 됩니다.


각종 메스컴에도 많이 소개된 자매국수

고기국수 거리에 위치해 근처에도 많은 가게들이 있지만

아침부터 줄선곳은 자매국수밖에 없었습니다.

제주도 사는 지인도 고기국수는 자매국수를 추천해줘서 찾아가게 되었습니다.

기본반찬은 국수,국밥 등 국물요리점과 동일한

김치, 깍두기, 양파가 나오는데

국수 간이 강해서 많이 먹지는 않았던 것 같아요.


돔베고기가 올라간 고기국수 가격은 7,000원입니다.

먼저 맛은 아주 괜찮았습니다.

면발도 적당히 탱탱하고 무엇보다 국물이 맛있습니다.

설렁탕, 삼계탕 등 여러맛이 느껴지는 오묘하게 맛있고 시원했습니다.

물에빠진 고기를 싫어하시는 분들도 있던데 돔베고기도 부드럽고 좋았습니다.


역시 돔베고기가 올라간 비빔국수 가격은 7,000원입니다.

시중에 파는 비빔국수와 비슷하긴하지만 분명 차이점은 느껴지네요.

우선 매콤하면서도 달콤한 비빔소스의 맛이 마음에 들었고

고기와 함께 싸먹는 비빔국수면은 한끼식사로 손색이 없었습니다.


고기국수, 비빔국수를 하나씩 시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느끼한 부분은 비빔국수가 잡아주고, 비빔국수의 매콤함도 고기국수 국물로 속을 푸는

조화가 잘 이루어졌던 것 같네요. 비빔국수에 같이나온 멸치육수는 제 입맛은 아닌것 같아요.


가격도 생각보다 비싸지 않아서 아주 만족스럽게 아침식사 한 끼 먹을 수 있었습니다.

아침에도 웨이팅이 있을 거라는 생각만 했더라면 아주 완벽했을 것 같네요.

제주도 고기국수 맛집 자매국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