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대구 동성로에 이렇게 사람이 없었던 적이 있을까 싶습니다. 불과 한 달 전까지만 해도 늦게 가면 웨이팅을 해야 할 정도의 식당이었는데, 지금은 언제 가도 줄을 서지 않고 먹을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고삐식당은 현대백화점 뒤편 약전골목 근처에 위치해 있습니다. 가게가 골목에 있는데 길가에 표지판이 있어서 쉽게 찾아가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고삐식당 주소/영업시간/주차

 

주소 : 대구 중구 남성로 45-1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00

주차 : 근처 유료주차장 이용

 

고삐식당 내부 & 분위기

 

 

SNS 감성을 자극하는 인테리어를 찾고 있다면 다른 곳을 추천드립니다. 연탄불고기, 우동정식을 판매하는 보통 일반 음식점의 모습입니다. 자리는 꽤 있는 편이고 회전율도 괜찮은 곳입니다. 특이한 게 좌식이 아닌데 신발을 벗고 들어가야 합니다.

 

고삐식당 메뉴판

 

연탄불고기고추장, 간장 두 가지가 있습니다. 불고기에 밥, 된장 or 우동 or 밀면 중 먹고 싶은 것을 선택해서 주문하면 될 것 같습니다. 초등학생 이상은 1인 1메뉴를 주문해야 합니다. 동성로 가게치고는 가격이 꽤 괜찮은 편입니다.

 

간장연탄불고기+밥·된장(7,000원)

 

 

찌개는 2인 기준, 고기는 인당 한 접시씩 나옵니다. 1인분에 7,000원이라는 가격이 정말 저렴하게 느껴지는 푸짐한 한상입니다. 과연 이 식당을 방문한 손님 중 가격은 저렴한데 맛이 별로라고 하는 사람이 있을까 의문이 들 정도로 맛도 괜찮습니다.

 

 

메인 반찬을 먼저 소개하기 전에 고삐식당은 기본 반찬이 맛있었습니다. 겉절이도 맛있는 편이었고 무엇보다 구운 김이 맛있습니다. 사진으로 보는 것처럼 양도 많고 고기에 싸먹어도 맛있고 그냥 밥이랑만 먹어도 괜찮습니다.

 

 

북성로 스타일의 연탄불고기입니다. 북성로의 작은 고기 한 접시보다 조금 적은 양이긴 하지만 다른 반찬들도 많기 때문에 한 끼 식사의 메인디시로 전혀 부족함이 없습니다. 겉절이와 김에 싸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4번 메뉴의 밀면과도 궁합이 아주 잘 맞는 연탄불고기입니다.

 

된장찌는 시골 된장 맛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두부도 많이 들어가 있고 개인적으로 맛있게 먹었습니다. 고기랑 먹기 딱 좋은 찌개인 것 같습니다. 우동이나 밀면을 주문하셨더라도 사이드로 찌개 하나 추가하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대학가 앞에 있어도 정말 장사가 잘 될 정도로 가격 대비 괜찮은 식당이었습니다. 동성로 한식집 중에서도 손에 꼽힐 정도로 괜찮은 식당입니다. 여행 와서 먹을 정도는 아니지만 동성로에 자주 나가는 일이 있으신 분들에게 한 끼 식사로 추천드리고 싶네요.

 

동성로 가볼만한 곳

2020/02/21 - [대구맛집] - 대구 반월당 오래된 맛집, 삼삼구이초밥

2020/01/10 - [대구맛집] - 40년 전통의 분식집, 동성로 미진분식

2018/12/25 - [대구맛집] - 대구맛집 / 30년 전통의 동성로 신라식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