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홍형입니다:)

점점 밖에서 먹는 식사가 비싸지는 느낌입니다. 두사람 한끼 식사에 2~3만원은 아주 쉽게나오는 현실입니다.

이럴때 한번씩 찾아가는 대학가는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음식들이 정말 많은 것 같습니다.

오늘은 영남대 중화요리 맛집 씨옌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대학가마다 중국집이 정말 많은데 씨엔은 영남대 중국집 중에서도 유명한 편입니다.

저렴한 가격, 푸짐한 양 그리고 가장 중요한 맛때문에 손님들이 많이 찾는다고 하네요.

개인적으로 중국집은 빨간색이 가장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중국국기도 빨간색이고 자금성벽 색도 빨간색이라 그렇게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입구만 봐서는 가게가 작아보였는데 안에 들어오니 자리가 엄청 많았습니다.

점심시간을 조금 지나서 찾아갔지만 손님들이 많아서 하마터면 못앉을뻔 했습니다.

주말에도 이정도인데 평일점심 때에는 일찍오지 않으면 자리잡기가 쉽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드네요.


메뉴는 일반 중국집과 비슷합니다. 가격은 대학가답게 아주 저렴한 것 같습니다.

식사류 대표메뉴들은 벽에 그림이 있어서 주문하는데 참고가 될 것 같네요.

물,반찬 그리고 앞치마는 셀프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얼큰고기짬뽕 가격은 5,900원입니다.

공기밥 한개랑 함께 나오고 고기,면 양도 엄청 많습니다.

진하고 칼칼한 짬뽕국물을 보니 침이 고이려하네요. 저같이 싱겁게 드시는 분들은 국물이 좀 짤수도 있습니다.

짬뽕을 먹을때 밥을 별도로 시키는 중국집이 많은데 씨옌에서는 짬뽕을 시키면 공기밥을 공짜로 주니 좋은 것 같네요.

중화비빔밥 가격은 5,900원입니다.

계란국이 함께 나오며 역시 양이 아주 푸짐합니다.

중화비빔밥은 맛은 있었지만 다른 중국집과 비교해서 크게 다른점은 찾지 못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중화비빔밥은 양념이 진한 것을 선호하는데 좀 밍밍한 느낌을 받았네요.

군만두8개에 3,500원입니다.

둘이서 얼큰고기짬뽕 + 중화비빔밥 + 군만두를 시켰는데 양이 많을 것을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다먹지 못하고 남기고 계산대로 갔는데 이렇게 많이 먹어도 15,300원이 나왔습니다.

역시 대학가는 저렴하게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어서 아주 좋은 것 같네요.

비싼음식만이 맛있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때로는 대학가에서 학생시절을 생각하며 식사한번 하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