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대구맛집 / 대구 혁신도시 순대전골 온기한그릇

 

 

추운 날씨에 생각나는 따끈한 국물.

저는 국물하면 생각나는 음식은

면요리 혹은 찌개가 떠오르는데요.

 

약속 때문에 방문한 대구 혁신도시에서

평소 많이 먹어보지 못한 전골을 먹고왔습니다.

순대전골이 맛있는 온기한그릇입니다.

 

 

내부는 밖에서 보는것보다 훨씬 넓습니다.

테이블도 많고 좌식자리도 있어서

여유롭게 식사하기 좋을 것 같네요.

 

 

메뉴들은 특히 요즘같은

추운날씨에 먹으면 좋을만한

뜨끈한 음식들이 많네요.

단골 지인이 돌솥비빔밥과 수제비가 맛있다고 합니다.

 

 

밑반찬은 국밥, 해장국집과 비슷한

깍두기, 양파 등이 정갈하게 나옵니다.

 

 

순대전골(1인분 10,000원)

테이블에서 버너에 끓여서 먹습니다.

라면사리 하나 추가해서 넣었습니다.

깻잎과 버섯 밑에 깔려서 보이지는 않네요.

 

 

끓는데 시간이 좀 걸리네요.

건더기들을 살살 풀어주면서 끓이다보니

숨어있던 라면사리와 순대가 보이기 시작합니다.

 



자극적이지 않고 깔끔한 맛입니다.

맵지는 않지만 적당히 칼칼하고

조미료 맛이 덜 느껴저서 좋았습니다.

 

 

순대는 사장님이 직접 만든다고 하네요.

자부심이 대단하신 만큼 맛도 괜찮네요.

순대에 잡내도 거의 나지 않는 편이고

 

 

만두가 맛없기는 정말 힘들지 않나요

전골이랑 잘 어울려서 더 맛있는 것 같네요.

 

전골에 밥도 볶아 먹을 수 있다고 하는데

미리 밥을 시켜서 볶아 먹지는 못했습니다.

볶음밥 긁어먹는게 맛있는데 아쉽네요.

 

 

총점 ★★★

집 근처에 있었으면 자주왔을 것 같은데

머나먼 혁신도시에 있다는게 안타깝네요.

전골이라는 음식을 많이 접해보지 않아서

다른 가게와 비교하기는 조금 힘든것 같고

자극적이지 않게 깔끔한 맛이었습니다.

무엇보다 사장님이 친절해서 좋았습니다.

 

음료수 서비스 주셔서 적은 건 아닙니다.


 

대구 혁신도시 온기한그릇

주소 : 대구 동구 이노밸리로42길 10-16(각산동 1089-4)

영업시간 : 11:30 - 22:00

Tel. 053-745-97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