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대구맛집 / 전가복이 유명한 연경반점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전가복이 유명한 전통 중화요리 전문점 연경반점입니다.

저처럼 전가복이 생소하신 분들을 위해 설명드리면

전가복은 해산물과 육류, 채소를 함께 넣고 볶은 중국요리입니다.

전복이 들어가긴 하는데 메인재료는 아니었습니다.

 

 

수성구 중동 보건소 근처에 위치해 있는 연경반점은

전가복 뿐만 아니라 다른 음식들도 맛있다고 이미 소문나서

예약은 거의 필수로 하시고 방문하시는 게 좋을듯하네요.

가게 앞에 주차공간은 넉넉하게 있는 편입니다.

 

 

저녁시간에 도착했을 때 이미 홀은 만석이었고

집에 갈 때까지 빈 테이블이 거의 보이지 않았습니다.

바로 앞에 하나 있긴 하네요.

 

 

단체로 방문한 거라 2층으로 안내받았습니다.

2층에는 한 방에 테이블에 의자로 되어있는 자리와

마찬가지 룸식인데 좌식으로 되어있는 방 2종류가 있습니다.

 

 

20명 정도 갔던 것 같은데 좌식으로 안내받았습니다.

좌식으로 된 방으로 먼저 예약해주는 것 같기도 하네요.

빙글빙글 돌아가는 원형 테이블에 이미 세팅은 되어있는 상태.

 

 

메뉴가 너무 많아서 뭐 시켜야 할지도 모르겠고

그냥 테이블 별로 전가복 하나씩 깔고 원하는 음식들로 주문했습니다.

코스로 먹는 게 깔끔하긴 한데 가격이 부담돼서 시키지 않았습니다.

짜장면, 짬뽕 빼고는 다른 가게보다 가격대가 조금 높은 편입니다.

 

 

동부가주(46,000워)

중국음식에는 약간 고량주 비슷한 게 어울린다고 하는데요.

술을 정말 좋아하지만 이건 정말 제 스타일 아니었습니다.

과장 없이 소똥 깔린 시골길 걸어가는 기분이었습니다.

어른들은 맛있다고 한병 더 드시던데 2번 도전하고 포기했습니다.

 

 

양장피(40,000원)

첫 번째로 나온 양장피입니다.

전 중국집 와서 양장피를 처음 먹어봤습니다.

빨리 고기가 나왔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음식이었네요.

 

 

깐풍새우(45,000원)

이게 작은 게 45,000원이고 L이 68,000원인데 기억이 안 나네요.

새우가 아주 살이 통통하고 맛있습니다.

거의 제일 빨리 없어졌던 메뉴인 것 같네요.

이건 가격이 많이 비싼듯하네요.

 

 

특전가복(130,000원)

드디어 연경반점의 메인메뉴 전가복이 나왔습니다.

사진만 봐도 흐물흐물 거리는 것 같은 전가복의 비주얼.

그냥 한눈에 봐도 건강할 것 같은 재료들만 들어있는 것 같네요.

 

 

전복, 해삼, 새우 등 각종 해산물에 육류와 야채까지 다양합니다.

이게 좋아하시는 분들은 잘 드시던데

너무 흐물거리고 물렁한 식감이라 전 다른게 더 맛있던데..

비싼 거니까 많이 먹긴 했습니다.

 

 

탕수육(22,000원)

여기 와서 탕수육 시키 조금 아닌 것 같기도 해요.

맛은 있는데 너무 뻔하게 아는 탕수육 맛입니다.

아이들이랑 같이 오시는 분들은 시켜주세요.

애들은 전가복보다는 탕수육이 훨씬 맛있지 않을까요.

 

 

고추잡채(40,000원)

그나마 느끼함을 좀 잡아줄 수 있는 고추잡채입니다.

부추잡채도 있던데 기호 따라서 시키시면 될 듯합니다.

맛은 기본적으로 깔고 가는 건데 이것도 비싸긴 하네요.

 

 

야끼우동(8,000원)

처음으로 인간적인 가격의 메뉴가 나왔습니다.

야끼우동 나올 때쯤 전부 느끼함을 호소하고 있던터라

매콤한 게 나오니까 그냥 순삭 당했습니다.

양도 아주 많고 들어가는 재료도 많은 것 같아요. 맛있습니다.

 

 

 

유니짜장면인지 그냥 짜장면인지 모르겠습니다.

짜장면은 그냥 짜장면입니다.

 

 

많이 시킨다고 서비스로 주신 누룽지탕, 짬뽕탕

누룽지탕 평소에 정말 좋아하는데

느끼한 게 너무 많이 들어가다 보니 더 이상 먹을 수가 없었습니다.

짬뽕탕도 얼큰하게 느낄 정도를 넘어서 먹는 것도 고문이었습니다.

 

 

총점 ★★★★☆

맛있는데 비쌉니다. 하지만 손님은 아주 많습니다.

가족모임, 회식, 송년회, 신년회 장소로 좋을 것 같네요.

중화요리를 먹으면서 처음으로 니글거리는 느낌을 받은 것 같습니다.

위의 사진 외에도 게살 볶음밥, 게살스프 등 다른 것도 많이 먹었는데

전체적으로 음식은 좋은 것 같아요. 고량주들과 잘 어울릴 듯.

저는 돈많이 벌어서 다시 방문하겠습니다.

웬만하면 예약하고 방문하는 게 좋을 것 같네요.

 

전가복맛집 연경반점

주소 : 대구 수성구 수성로 222(중동 98-4)

영업시간 : 11:30 - 21:30, break time : 15:00 - 17:00, 명절 연휴 휴무

Tel. 053-763-59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