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홍형입니다:)

앞전에 외도보타니아를 포스팅 했었는데요.

외도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유람선 예약을 반드시 해야합니다.

http://www.oedoticket.com/

위 주소에 들어가셔서 원하시는 시간에 맞춰서 예약을 사전에 하시고 이용하시면 됩니다.

현장발매도 가능하지만 인터넷 예약이 요금을 할인해주니 미리 예약하고 가는게 좋겠죠?

 

장승포항쪽에 외도 유람선 터미널이 있습니다.

주차장은 바로 옆에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예약을 하신 분들은 출항시간 30분전에 반드시 수령하셔야합니다.

30분 전에 수령하지 않으면 통보없이 자동취소 된다고 하네요.

환불이 없다고 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인터넷 예약을 하고와서 3,000원 할인 된 17,000원으로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외도입장권은 유람선과 별개로 결제를 하셔야합니다.

외도 입장권은 유람선 탑승권 수령할 때 현장에서 별도로 계산하시면 됩니다.

외도 입장권 -> 인당 11,000원

승선 하기 전에 승선신고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매표소 안쪽에 종이가 있으니 미리 적어놓으셨다가

승선 할 때 신분증과 함께 제출하시면 됩니다.


2016년 4월부터 최신형 대형유람선으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자리는 정해진 것이 없고 매우 많기 때문에 원하시는 자리에 앉으시면 됩니다.

2층도 이용할 수 있었는데 내릴 때쯤 알았네요.. ㅠㅠ

바람도 심하게 부는 날이 아니어서 밖에 나와서 경치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보는 것만큼 사진을 담을 수가 없네요 ㅠㅠ

맑은날이라 그런가 바다색도 이쁘고 경치도 정말 장관이었던 것 같습니다.

유람선은 생각했던 것보다 길게 탔습니다.

총 2시간 50분 중 외도 관림시간 1시간 30분을 제외하면

1시간 20분 정도를 유람선 안에 있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네요.

외도 가기전에 동도, 해금강 등 여러곳을 관람하고 돌아올때는 바로 장승포항으로 돌아옵니다.

외도보타니아에서 열심히 관람하셔서 그런지 돌아올때는 주무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이제 슬슬 날씨가 추워지고 있는데요.

유람선 내 난방시설이 잘되어 있기 때문에 겨울에 즐기기에도 무리가 없을 듯 싶네요.

현장발매는 매진으로 인해 변수가 있으니 반드시 예약을 먼저하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꼭 30분전에 도착하셔서 티켓 수령하시길 다시 한번 강조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