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홍형입니다:)

저녁약속도 없고 혼자밥을 먹어야 할 것 같아서 편의점에 도시락을 사러갔습니다.

처음보는 도시락 안에는 수육과 생보쌈김치, 무냉채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보쌈도시락이라니..

오늘 소개해드릴 도시락은 GS25의 신상도시락 돔베고기도시락입니다.

돔베는 도마의 제주도 방언이라고 합니다. 도마 위에 올려먹는 수육을 제주도에서는 돔베고기라고 한다고 하네요.

가격은 4,800원이고 칼로리는 1,010kcal입니다. 보쌈을 도시락으로 먹는 것이 정말 참신하다고 느껴지네요.

생보쌈김치, 무냉채와 쌈장은 전자렌지에 함께 돌아가지 않도록 따로 분리를 할 수 있습니다.

야채를 함께 돌려서 뜨겁게 먹어야했던 편의점 도시락의 단점을 보완한 것 같네요.


돔베고기도시락은 그동안 뚜껑을 제거하고 전자렌지에 돌렸던 기존도시락과는 다르게 친환경 뚜껑을 사용해 덮은채로 돌려도 된다고하네요.

뚜껑이 수분증발을 막고 음식의 중심온도를 높여 수육의 촉촉한 상태를 유지시켜주는 역할을 한다고합니다.

고기가 퍽퍽하지 않고 부드러운 상태를 유지해서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마늘, 생강, 월계수 잎 등에 1시간 재운 후 12시간 숙성하여 고기의 잡내를 제거한 돼지고기라고 하네요.

생보쌈김치와 무냉채는 모자람이 없을정도로 넉넉했고 쌈장도 너무 짜지않게 맛있게 담겨있었습니다.

사이드메뉴는 파전, 새우볶음, 계란말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정도면 4,800원이라는 가격이 합리적으로 느껴지네요.

도시락에 술한잔하고 싶다고 느낀것은 처음인 것 같습니다. 혼밥족, 혼술족에게도 큰 인기를 끌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보쌈이라는 메뉴 자체가 혼자 가서 먹기에는 좀 부담스러운 음식 중 하나인데

이렇게 집에서 간편하게 보쌈정식을 즐길 수 있는 도시락이 나왔네요.

GS에서는 앞으로 이 친환경 뚜껑을 활용해 더욱 다양한 도시락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하는데 아주 기대가 됩니다.

이상 집에서 혼자 맛있게 즐길 수 있는 GS25 돔베고기도시락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