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얼마 전 물회를 먹으러 포항에 방문했을 때, 원래 목적지였던 새포항물회집 맞은편에 다른 물회집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수요미식회 출연'이라는 현수막이 눈에 들어왔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새포항물회집에서 먹은 고추장물회가 정말 맛있어서 나중에 포항에 오면 반대편 가게에도 가야겠다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우연히 포항에 또 갈 일이 생겨서 점심을 먹으러 방문했습니다. 건너편 가게인 새포항물회집과 비교 해가며 글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주소/영업시간/주차 

 

주소 : 경북 포항시 북구 동빈로 106(동빈1가 71-77)

영업시간 : 10:00 - 20:30, 매월 셋째주 화요일 휴무

주차 : 채움병원 주차장 이용하고, 가게에서 주차권 받으면됩니다.

 

 

 

  

 

내부 & 분위기

 

 

평일 점심시간에는 줄을 설 필요까지는 없었습니다. 내부는 전형적인 오래된 횟집의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2층까지 있는데 올라가지는 않았습니다. 새포항물회집과 다르게 좌식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요즘 유명한 포항물회집들이 좌식에서 테이블로 바꾸는 추세인데, 포항특미물회도 변화가 필요할 것으로 생각이 되네요.

TV에도 출연한 맛집으로 특히 수요미식회에 출연했다는 것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새포항물회집백종원의 3대천왕에 출연해 백종원 효과를 많이 보고 있을 것 같습니다.

 

 

  

 

메뉴판

 

물회 외에도 여러 종류의 회와 특이하게 전복죽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처음 방문하신 분들은 아마 일반물회를 가장 많이 드시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일반물회에는 잡어양식 물고기가 들어갑니다. 참고로 새포항물회집의 기본 물회는 광어가 나옵니다. 포항특미물회의 물회는 육수가 따로 없는 전통고추장 물회입니다. 육수 없이 먹는 고추장물회가 물회의 원조라고 합니다. 공기밥매운탕은 메뉴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일반물회(잡어+양식)(14,000원)

 

새포항물회집의 물회와 비주얼에서 크게 차이는 없습니다. 육수가 있는 물회만 먹던 사람들은 '그냥 이렇게 먹는건가?'하고 당황할 수 있습니다. 그냥 나온 그대로 비벼주기만 하면 됩니다.

 

 

육수가 없어서 당황하지 마시고 그냥 고추장이랑만 비벼줍니다. 역시나 정말 맛있습니다. 잡어와 양식물고기가 들어갔다고 하는데 회에 대해서 전문가가 아니면 광어와 큰 차이를 느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새포항물회집에서 먹었던 물회와 비교하면 맛에는 크게 차이점을 찾지 못했지만 공통점은 둘다 정말 맛있다는 것입니다.

 

 

물회를 먹다가 함께 나온 공기밥을 넣고 비벼먹었습니다. 여기는 왜 회덮밥이 메뉴판에 없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고추장이 조금 부족하다고 생각하면 더 달라고 얘기하면 됩니다.

 

 

 

함께 나오는 매운탕입니다. 사실 안에 들어간게 많지는 않습니다. 매운탕을 따로 시켜먹는 물회집과는 당연히 비교할 수가 없는 정도입니다. 새포항물회집과 비교 했을 때도 매운탕 퀄리티는 사실 조금 떨어집니다. 맛은 나쁘지 않았고, 물회와 함께 먹기 아주 좋았습니다.

 

 

기본반찬도 크게 차이는 없지만 새포항물회집이 조금 더 괜찮은 것 같습니다. 포항특미물회가 좋았던 것은 식사 전에 청어회작은 전이 나오는 것 입니다. 전은 배가 고파서 사진찍는다는 생각도 못하고 다 먹어버렸네요. 새포항물회집과 포항특미물회 중 하나를 고르는데 가장 고민 될 것이 바로 이 청어회입니다. 양도 적지 않고 초장, 간장에 찍어 먹으니 엄청 고소한 느낌이 아주 좋았습니다. 

- 영일대 근처 시장쪽에 위치해 있고 주차도 편해서 접근성도 괜찮습니다.

- 맛은 의심의 여지가 없고 완전 추천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 개인적으로 수요미식회에 나온 곳은 믿고 갑니다.

 

포항 다른 물회집

○――――――――――――――――――――――――○

백종원의 3대천왕 포항물회맛집, 새포항물회집

영일대 옆 1등물회 맛집 :: 환여회집 

물회가 맛있는 마라도회식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