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두산동 분위기 좋은 삼겹살 맛집 꽃핀돈


사회생활을 하면서 정말 맛있는 고깃집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다른 음식들과는 다르게 삼겹살에도 어느 정도 레벨이 있구나 하는 걸 느끼게 되었었는데 요즘은 어느 정도 맛집들이 상향 평준화되어서 고기 맛 외에 어떤 것들로 어필할 수 있는지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물론 다른 것들이 어필이 되기 위해서는 일단 맛이 있어야 한다는 것은 필수조건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수성구 두산동에 오픈한 꽃핀돈이라는 고깃집입니다. 올해 오픈한 가게로 아직 크게 홍보가 되지는 않았는지 다행히(?) 웨이팅은 없었습니다.

주소 : 대구 수성구 상화로 116-1(두산동 133-15)

영업시간 : 매일 12:00 - 24:00

주차 : X

 

술을 마실 목적으로 갔기 때문에 대중교통으로 이동을 했습니다. 버스 정류장에서 조금만 걸으면 되는 거리에 위치해 있고 혹시 차를 가져가시는 분들은 주차장이 따로 없기 때문에 골목에 주차를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주거지역이다 보니 주차자리가 넉넉한 편은 아니었습니다.

가게에 입장할 때부터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을 정도로 내부 인테리어가 고급스러웠습니다. 사실 뭐 비용이 얼마가 들어갔는지 그런 건 정확히 모르지만 시각적으로 굉장히 블링블링한 느낌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자리마다 휴대폰 충전기, 콘센트 등 디테일한 부분들도 괜찮았습니다.

 

○ 메뉴판

가격은 제가 자주 가는 '고굽남'이나 '빡빡이' 등의 고깃집들과 비슷했습니다. 100g 가격 기준이라 8~9천 원 대의 가격이 나오는 것 같네요. 사실 세트메뉴는 가격만 봤을 때 조금 비싸다는 느낌을 주는 가격인 것 같습니다. 4명 이상 단체 손님들은 한번 자세히 보고 시켜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까 싶네요.

개인적인 생각으로 고기류에 있는 설명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꽃송이, 꽃핀돈, 꽃이라는 삼겹살만 3가지 종류가 있는데 사실 설명만 보고는 정확하게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알기는 조금 힘들었습니다. 여기 광고 사진을 보면 꽃모양이라는게 사람들의 관심을 끌만한 것 같은데 그림이랑 같이 있었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기본 세팅

기본 반찬들은 정갈하게 나옵니다. 고기에 찍어먹을 쌈장, 소금과 2가지 양념이 나오고 곁들여 먹을 쌈과 백김치, 쌈무, 양파, 마늘, 깻잎은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메뉴

꽃송이 삼겹살, 꽃핀돈 삼겹살을 주문했는데 초벌을 해서 나오는 게 특징입니다. 사실 꽃과 함께 플레이팅 된 사진을 찍고 싶었는데 초벌이 돼서 조금 당황하기는 했습니다. 두 가지 삼겹살의 차이점은 디테일하게 느끼지는 못했는데 둘 다 맛은 괜찮았습니다.

자동 불판을 사용한다는 게 이 가게의 큰 특징인데 사진만으로 담아내기에는 한계가 있네요. 불판을 수동으로 교체하지 않아도 돼서 굉장히 편리합니다. 물론 고기는 직접 뒤집어야 하는 불편함은 있습니다.

항정살도 먹어봤는데 나쁘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메인은 삼겹살인 것 같긴 하네요.

차돌해물 된장찌개인데 퀄리티가 상당히 괜찮습니다. 냉면 그릇과 크기를 비교해보시면 양도 굉장히 많은 편입니다. 2명이서 가면 조금 많을 수도 있는 양이고 3명 이상이면 하나 시켜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내용물도 실하고 맛도 괜찮습니다. 사실 찌개가 거의 만원 가까이하는데 퀄리티가 안 좋으면 큰일 나긴 하겠죠.

저는 개인적으로 냉면이 맛있긴 했는데 그냥 일반 둥지냉면 같다는 분들도 있으시더라고요. 제가 냉면을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 평가가 조금 힘들긴 하지만 면 자체가 제가 싫어하는 질긴면에 국물이 자극적이지 않아서 저는 맛있게 먹었습니다.

꽃핀돈

고기는 제가 생각하는 대구의 다른 맛집들과 비교해보면 비슷한 정도인 것 같습니다. 저는 집이랑 가까운 편이 아니라 자주 갈 수는 없겠지만 근처에 사시는 분들은 한 번씩 가볼 만한 가게인 것 같습니다. 내부 인테리어가 다른 가게에 비해 좋은 것이 장점인 것 같고 찌개류의 퀄리티가 참 괜찮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갔을 때는 오픈 초기라 그런지 직원들이 많은데도 조금 우왕좌왕하는 느낌이 들었는데 이런 부분은 개선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연인과의 데이트, 가족들과 외식, 회식장소로 추천드리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19.12.18 - [맛집리뷰/대구맛집] - 대구 경북대북문 맛집, 끝돈

2017.11.11 - [맛집리뷰/대구맛집] - [대구맛집]신천시장 고기구워주는남자 :: 고굽남

2019.03.26 - [맛집리뷰/대구맛집] - 대구맛집 / 삼겹살은 빡빡이, 빡빡이참숯화로구이

2019.11.29 - [맛집리뷰/대구맛집] - 대구 만촌동 삼겹살맛집, 원조아삼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