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대구 모임하기 좋은 황태구이맛집, 황태풍경


 

명태는 20가지가 넘는 이름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보관 방법, 잡는 방식 등에 따라 불려지는 이름이 달라집니다. 황태는 명태를 민물에 담가 소금기를 제거한 다음 겨울철 덕장에서 2~4개월 동안 말린 북어입니다.

 

 

황태풍경

 

주소 : 대구 북구 학정동 147

영업시간 : 매일 11:30-22:00, 브레이크 타임 15:00-17:00

주차 : O

 

 

 

 

 

가게 자리는 모두 테이블로 되어 있고, 단체 손님 등 예약이 굉장히 많았습니다. 대규모 예약도 가능할 정도로 가게는 넓었고 주말 점심시간에 방문했는데 손님은 어느 정도 있는 편이었습니다.

 

○ 메뉴판

 

 

벽에 메뉴판보다 자리마다 깔려 있는 종이에 나와있는게 보기 편합니다. 15시 이전에 방문하셨다면 점심특선을 시키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메뉴는 가게 이름에 맞게 대부분 황태찜, 황태구이 같은게 많습니다.

 

기본 세팅

 

 

황태풍경은 생수물을 독소배출에 좋은 쑥청혈차를 줍니다. 약재 특히 계피향이 많이 났는데 한약 먹는 느낌이 났어요. 몸에 좋은거 많이 드시는 어른들이 좋아할 것 같은 맛입니다.

 

 

 

기본반찬 라인업입니다. 김이랑 콩나물은 황태드실 때 같이 싸먹으면 됩니다. 나머지 반찬들 맛이 나쁘지 않습니다. 정확하게 말하면 저는 굉장히 만족스러웠습니다. 간도 삼삼한게 집밥 먹는 느낌이 났어요.

 

 

저는 황태찜 小를 주문했습니다. 황태를 처음 먹어보는데 비주얼은 코다리찜이랑 굉장히 비슷했습니다. 뭐 똑같은 생선이니 비슷할 수 밖에 없나 싶기도 한데 일단 비주얼은 아주 합격이었습니다.

 

 

2,000원을 추가해서 솥밥을 주문했습니다. 이거 건져내고 뜨거운물 부어서 숭늉처럼 먹으면 됩니다. 일반 공기밥보다는 훨씬 낫습니다.

 

 

3,000원 추가해서 진국도 하나 시켜봤는데 북어국 같은 느낌으로 아주 맛있었습니다. 술먹고 오면 해장 아주 잘될 것 같은 느낌

 

 

완전 밥도둑이네요. 간이 알맞고 양념도 아주 맛있습니다. 저는 특히 김, 콩나물이랑 같이 싸먹는게 맛있더라구요.

 

 

오후 5시 이후 반값 이벤트로 소주가 2,000원입니다. 이거 보고 느낀게 술 한잔 하기에 메뉴가 너무 좋은 것 같다는 생각이었습니다. 진국 먹으면 바로 해장될 것 같은 그런 기분

황태풍경

 

젊은 사람들에게는 약간은 생소할 수 있는 황태맛집. 실제로 손님들이 연령층이 좀 높은 느낌이 있었습니다. 어른들 모시고 오거나 놀이방이 있어서 아이들 데리고 모임오기도 좋을을 것 같네요. 맛은 물론 괜찮았습니다.

 

 

 

함께보면 좋은글

2019/01/02 - [맛집리뷰/대구맛집] - 대구맛집 / 칠곡 보쌈맛집으로 소문난 기와집

2017/08/29 - [카페리뷰/대구카페] - [대구 근교 카페/칠곡 카페] 모노블(MONOVEL)